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상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수 있을 정도의 위험한 중풍의 전조증상을 모른채 넘어가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사망비율이 우리나라에서 꽤 높은 중풍은 뇌혈관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중풍의 전조증상을 알아놓고 조기에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음식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중풍의 전조증상

 

중픙을 겪게되면 하나를 꼬집어서 말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뇌경색과 뇌출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경색은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뇌색전 그리고 뇌혈전으로 분류가 될 수 있고 뇌출혈은 뇌혈관이 터지는 증상과 뇌를 감싸고 있는 막 밑에서 동맥류가 터지게 되면 지주막하출혈이 발생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증상으로 중풍은 찾아올 수 있어 미리 원인을 인지한 다음 꾸준한 관리가 본인 뿐만 아니라 가까운 주변 사람들의 행복까지 책임져 줄 수 있습니다.

 

중풍의 전조증상이 발생되기 전 이러한 심각한 질병이 발생되는 원인은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대표적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 만큼 중풍에 있어서도 피해가지 못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망치게 되면 일상 전체가 꼬여버릴 수 있는 심각한 사태에 빠질 수 있는 만큼 스트레스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늘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본인에게 휴식의 시간과 여가를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중풍의 원인중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고혈압과 당뇨병에서도 합병증으로 찾아올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및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다양한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현대인들이 자주 마시게 되는 술도 큰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무엇 보다도 서구화 된 식습관으로 인해 젊었을때부터 잘못된 식생활 습관을 가지게 되면 중풍이 올 수 있는 큰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하루아침에 바뀌기는 힘들겠지만 건강한 식습관의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중풍의 전조증상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가족력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고 비만 또한 중풍 말고도 만병의 근원이므로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을 가꾸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흡연과 음주는 아에 안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억력이 나빠졌다가 좋아졌다가를 반복하며 깜빡깜빡 하게 되는 경우가 중풍의 전조증상에 해당됩니다.

 

일반적으로 정신없는 상태에 깜빡하며 잊을 수 있는 부분 말고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잊어먹거나 특징적으로 매일 보던 사람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해당됩니다.

 

중풍 뿐만 아니라 치매 또한 의심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자각하기 보다는 주변 사람의 인지로 중풍의 전조증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신체 중 한 부위의 힘이 갑자기 빠진채로 장시간 혹은 장기간 지속된다면 중풍의 전조증상에 해당됩니다.

 

환자들중 많은 사람들이 초기에 경험한 만큼 갑자기 힘이 빠져서 회복이 잘 안되거나 몇일 동안 계속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부위로 본다면 팔과 다리에 많이 겪으며 아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것 말고도 가만히 있는채로 급작스럽게 저려온다던가 비슷한 통증과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각적으로 사물을 바라볼 때에 흐릿하게 보이거나 두개로 나뉘어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로 복시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중풍의 전조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것은 뇌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머리에 통증이 매우 극심하여 구토까지 한다면 중풍의 전조증상에 해당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중풍은 다양한 증세로 찾아오기때문에 뇌에 문제가 생겼을 시에 극심한 두통을 겪으며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병을 가지고 있다면 증상을 느꼈을 시에 곧바로 가까운 병원을 내방하여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중풍이라는 병이 상당히 무서운 것이 한번 찾아오게되면 치료를 하게 되더라도 이전의 몸 상태로 회복되는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풍의 전조증상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건강정밀검사를 받아보시고 이상이 있다면 늦기 전 조기에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겪을 수 있는 중풍의 전조증상과 비슷한 신호들이 있습니다.

 

첫째, 침을 흘리거나 말이 상당히 어눌해 질때

둘째, 입의 모양이 비뚤어지거나 얼굴 한쪽에 마비를 느끼게 될때

셋째, 신체중 일부분의 힘이 갑작스럽게 빠질때

넷째, 물건을 집고 자기도 모른채로 물건이 떨어질때

다섯째, 의식을 잃을때

여섯째,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도 하품이 계속 나올때

일곱째, 두통과함께 속이 안좋고 매우 어지러움을 느낄때

 

등 상당히 많은 신호 사인을 우리에게 보내고 있으니 중풍의 전조증상이 어떻게 있는지 미리 알고 가까운 주변사람을 미리 의심할 수 있어야 병세가 악화되기전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러한 무시무시한 중풍을 예방하기 위해선 어떤 습관을 길러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혈압관리를 잘 할수있도록 콜레스테롤 수치를 잘 살펴 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식습관을 특히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어 조절해야 하는데 여기서 짠음식은 중풍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에 있어서도 크게 좋지 않습니다.

 

혈관 건강을 돋울 수 있는 음식을 먹는것이 중요하며 대표적으로 마늘과 녹색채소 등이 있고 혈관을 맑게 해줄 수 있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그리고 잦은 수분 보충으로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물한컵 마시면서 기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풍에 좋은 음식으로는 호박이 좋습니다.

 

비타민A가 가득한 호박은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카로틴의 성분이 있어 당뇨에도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중풍에 좋은 음식은 생각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관리가 핵심인 만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고지방으로 되어 있어 수치가 상승되지 않도록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세번째에는 미역같은 해조류 음식들이 혈압을 낮추어 주기때문에 중풍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며 중풍을 방지하는 것 외에 심장발작을 방지해주는 고마운 음식들 입니다.

 

해조류 중에서 다시마는 뇌졸중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