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필요한 정보나 보충 설명이 필요한 부분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

 

올해 초만 하더라도 10년전에 겪었던 신종플루나 사스, 메르스때처럼 잘 지나갈줄 알았지만 역대급으로 전염성이 높을정도로 코로나19의 위력은 상상초월을 하고 있습니다.

 

사상초유의 개학 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자영업을 하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서는 매일 걱정만 들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의 확진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해외는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에 하루빨리 진정되길만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데요

 

야외 외출을 꺼려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날씨가 풀리면서 나들이 가는 인원도 작년에 비해 굉장히 큰폭으로 위축되었습니다.

 

그나마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출 소식이 다행으로나마 느껴지시는 사장님들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출이란 ?

금융 위원회 출처에 따르면 자영업자 분들을 포함한 소상공인 분들에게 경영안정자금을 위한 초금리 대출을 공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업장 마다 사정이 모두 다를 수 밖에 없기때문에 설정 될만한 담보나 기준 매출에 부합하지 못하는 경우 신용보증재단에서 자금조달 지원을 진행합니다.

 

성장가능성과 신용도, 기술력 등 다양한 측면을 판단합니다.

 

지원규모가 현 코로나19 사태로 1000억원에 달하고 있으며 보증 기간은 현재 5년이지만 장기화 될 가능성으로 좀더 길어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신용 보증 재단의 보증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만큼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출은 해당 재단을 통하여 보증신청을 먼저 해야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코로나 사태 이전 신청 되었던 분들께서는 신청이 완료되기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시일로 짧습니다.

 

하지만 공지에 나와있는 것 처럼 보증신청급증으로 최장 2달 이상의 대기 순번이 부여받을 수 있다는 점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과 더불어 제공되고 있는 은행들을 알아보시는것이 매우 빠른 방법으로 살펴 보실것을 말씀드립니다.

 

 

대출 신청자격

 

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피해를 영업 피해를 입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업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식업, 도매업, 소매업, 운송업, 해당 관련 서비스업종 등 바이러스로 인하여 영업장에 피해가 발생된 사실이 확인이 된다면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 은행

 

대출 승인을 해주는곳은 총 8곳입니다.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신청방법

 

중요한 부분입니다.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굉장히 많은만큼 신청이 많이 몰릴 수 밖에 없는데요

 

대출을 받기위한 필수 서류들을 잘 점검하고 제출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부족한 서류 때문에 심사 보류가 되거나 떨어지게 된다면 다시 재심사를 위해 서류를 준비하고 대기하는 기간이 매우 길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신청하는 은행에 따라 서류들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나 필수 서류들은 공통적으로 해당 되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거래확인서 재무제표, 신분증, 등기부등본, 신용보증신청서 등

 

 

사업 소재지에 따라 어떤 제단에 해당되는지 문의를 합니다.

 

확인 되면 해당 제단에 연락하여 안내를 통해 진행 받으면 신속한 상담과 전철을 밟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준비서류가 부족하여 탈락된다면 다시 재신청 하여 대기하는 시간이 매우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세급 미납과 해당 사업장에 세금 관련 문제가 있었고 말끔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이 승인되지 않고 보류로 빠질 수 있습니다.

 


Q & A

 

사업자 등록을 늦게 하여 피해 사실을 입증하는데 어려습니다.

 

- 업력이 1년 미만이라 매출액 피해 사실이 어렵다면 "코로나19 피해 경영애로 확인서" 파일을 제출하여 소명합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방문업체를 증명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질병관리본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확진자 동선이 나와있는 자료는 인정 가능합니다.

 

 

 

[코로나긴급] 1인당 40만원? 아이돌봄쿠폰 총정리 ++

몇일전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아동돌콤쿠폰 지급안내] 바이러스로 인해서 아이들 키우는데 굉장히 힘들어진 엄마들이 저뿐만 아니라 많이 계시다는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조금..

jeonhoney.tistory.com

 

 

[서울시] 재난긴급 생활비 신청방법 및 총정리 ++

살면서 처음 겪는 상황에 저뿐만 아니라 많은 엄마들이 당황스러움을 많이 느끼실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혼란스러운 지금 사태가 진정이되고 지나가길 바래봅니다. 국가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

jeonh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