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년 조금씩 상승하고있는 물가와 보호되는 금액안에서 현금을 넣어두어 많은 이자를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알아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기간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찾다보면 끝도없이 비교하고 확인해야하는만큼 시간적 뿐만 아니라 정신적 체력소모도 대단합니다.

 

각 저축은행별로 정기예금에 대한 금리비교를 해보신 경험이 있다면 수많은 저축은행들과 수많은 예금상품들이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기도하고 전화로 혹은 모바일로도 알아볼수있는데요

 

오늘 이페이지에서는 상품 하나씩 나열하며 좋고 나쁨을 알려드리는것이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한번에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수있도록 서비스가 되어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포털 검색창에 "금융상품 한눈에" 를 입력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홈페이지가 등장합니다.

 

 

처음 나오는 페이지에서 우리가 이용해야 될 카테고리는 정면에 보이는 부자되세요! 이곳의 정기예금입니다.

 

 

보시다시피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할수있으며 이곳에서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수있을 뿐만아니라 앞으로 살면서 도움이 될수있는 서비스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저축금액과 예정기간 그리고 어떤곳에서 맡길 예정이며 지역과 대상을 선택할수있습니다.

 

 

저는 천만원에 12개월동안 저축은행을 이용하면서 서울권에 있는 상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창에 세전 및 세후 이자율과 우대금리 그리고 단리로 적용될것인지 복리로 적용될것인지 상세하게 비교할수있습니다.

 

 

세후이자 금액을 오름차순 및 내림차순으로 정렬을 할수있기때문에 실제로 내가 원하는 금액에 어느정도 이자가 붙는지 상세하게 살펴볼수 있습니다.

 

 

오른쪽 컬럼의 상세정보를 열어보면 보시는것처럼 추가적인 정보들로 간략히 보이는 화면에 보충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주로 한다음 원하는 상품을 더욱 상세히 살펴 보고자 하면 해당 저축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관련상품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문서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볼수있고 만기 이후의 이자율 그리고 기타 유의사항을 꼼꼼히 보신다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해보셨던 경험이 있다면 우대조건이 상품마다 각기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금리가 높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충족할수있는 조건이 어떤것이 있냐에 따라 많은 이자를 받아볼수있습니다.

 

재테크를 시작하면서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수있는 방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함께 알아두면 좋을 상식이 있습니다.

 

자기자본비율로 하여 BIS 비율이 7~8% 이상인 곳이 안전하다고 판단할수있습니다.

 

예금액을 보호할수 있는 금액 오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상품에 가입하여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특판정보가 있는지까지 알아본다면 수많은 상품들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저축은행 회사이지만 본점과 지점의 금리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궁금증을 올리는것보다 해당 영업소나 저축은행 쪽으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릅니다.

 

많은분들이 세전금리와 세후금리를 간과하시고 넘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세금을 내고 난 이후의 금액을 이자로 받을 수 있기때문에 세후금리를 중요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알려드렸던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에서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아쉽게도 1금융권은 저축은행에 비해 수익률이 대단히 낮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으니 적정 금액 안에서 금리비교를 통해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는곳에 잘 가입하는것이 인플레이션을 대비하여 가지고있는 현금운용을 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금융권 은행 종류  (0) 2020.04.19
개인신용정보 조회  (0) 2020.04.19
태강대부 총정리  (0) 2020.04.10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0) 2020.04.10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만드는 법  (0) 2020.04.09
댓글